2019 MMA

대한민국 대표 음악 시상식
MMA가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갑니다.

Melon Music Awards 2019

2019년 11월 30일 고척스카이돔,
MMA 2019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K-MUSIC을 만나고, 아티스트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었던 날!

주요상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별 수상 결과와 화려한 무대, 그 순간을 다시 한 번 경험하세요.

올해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

전 세계 23개 도시, 62회의 공연으로 약 206만 명의 관객 동원 기록, 3년 연속 타임즈 선정 ‘영향력 있는 인물’로 랭크,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 입성! 올해 MMA에서 주요상을 모두 휩쓸고 8관왕을 달성한 방탄소년단. 그들이 써나갈 또 다른 역사를 내년에도 기대합니다.

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

페르소나, 내 진짜 모습을 찾기 위한 여정의 시작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게 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진솔함을 담은 앨범이자 ‘MAP OF THE SOUL’ 연작의 첫 작품 ‘PERSONA’. 이번 앨범 또한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전무후무한 글로벌 기록을 남겼습니다.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이 자리에 오게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영광을 돌리며

데뷔 초부터 유일무이한 스토리텔링으로 대중의 마음을 관통한 방탄소년단! 멤버뿐만 아니라 제작자와 프로듀서, 방탄소년단의 2019년을 기획하고 만든 모든 분에게 올 한 해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 중 하나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올해의 베스트송

방탄소년단

매일매일 기록 갱신 중!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발매 전부터 국내에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풋풋한 10대에서 월드 클래스 아티스트로 거듭난 방탄소년단의 변화와 성숙한 가치관을 담은 곡으로, 4월 21일 발매 이후 매일 일간 차트에 머무르는 대기록은 오늘도 진행 중입니다.

올해의 신인(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일을 벗은 올해 최고의 남자 신인

탄탄한 실력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 폭격을 받는 중인 슈퍼 루키! 2020년에도 글로벌한 폭풍 성장을 기대합니다.

올해의 신인(여)

ITZY (있지)

달라 달라! 샛별 같이 비상한 올해 최고의 여자 신인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와 그에 걸맞은 실력으로 괴물 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데뷔 이후 단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을 거머쥔 그들! 대중을 매료시킨 차세대 걸그룹으로 내년 가요계를 이끌기를 바라봅니다.

핫트렌드상

AB6IX (에이비식스)

제 2의 인생, 성공적으로 도약하다

프로젝트 그룹을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AB6IX (에이비식스).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그들은 이미 완성형 아이돌입니다. 승승장구할 길만 남은 AB6IX (에이비식스)의 2020년을 응원합니다.

네티즌 인기상

방탄소년단

2019년 차트는 방탄소년단의 것!

방탄소년단은 올해 전 세계적으로 소셜과 온라인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며,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석권하는 등 네티즌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수상 소감으로 ‘보라해’를 외친 그들! 전 세계 아미들에게 찬란한 내일을 선물해주기를 내년에도 기대합니다.

카카오핫스타상

방탄소년단

2019년 가장 ‘핫’했던 그 이름

올해 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사랑받은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작년에 이어 ‘카카오핫스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남다른 인기를 드러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이름은 이제 아티스트를 넘어 하나의 신드롬이자 키워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했습니다.

댄스(남)

방탄소년단

올해 최고의 남자 댄스곡

POP 가수 Halsey 와의 협업으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MV 공개 24시간 만에 7천500만 뷰에 이르는 대기록을 달성한 2019년 최고의 남자 댄스곡! 키치한 펑크 팝으로 풀어낸 진솔한 이야기는 또 다른 대서사시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댄스(여)

청하

진정한 아티스트로 우뚝 서다

무서운 신인에서 신데렐라 퀸으로 돌아온 청하! 도발적인 매력을 담은 ‘벌써 12시’는 차트에서의 인기는 물론이고, 국내외 팬들의 수많은 커버 영상을 탄생시키며 ‘청하’ 두 글자를 대중의 뇌리에 깊이 남겼습니다.

OST

거미

자타공인 OST의 여왕

섬세하면서도 담담한 피아노 선율에 웅장한 오케스트라 소리가 더해진 발라드 곡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은 호소력 짙은 거미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남녀 주인공의 애절함을 극대화시켰습니다. 가히 올해 최고의 OST입니다.

엔플라잉 (N.Flying)

단 한 번에 달빛을 담아 역주행!

올해 1월 발매 이후 입소문을 타고 차트 역주행을 시작한 ‘옥탑방’. 2019년은 엔플라잉 (N.Flying)이 밴드로서 탄탄히 입지를 다진 한 해였습니다. 많은 이를 위로하고 싶어 만든 곡이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사랑받는 음악을 많이 만들겠다는 그들의 다짐! 더 뜨거울 엔플라잉 (N.Flying)의 2020년을 기대합니다.

R&B/Soul

헤이즈 (Heize)

명실상부한 음원 강자, 존재감 넘치는 보이스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다양한 음원으로 선보이며 음원 강자의 길을 이어간 헤이즈 (Heize). 2019년 ‘We don`t talk together (Feat. 기리보이) (Prod. SUGA)’은 수많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으며 또 다른 차트 신화를 써 내려갔습니다.

뮤직비디오상

강다니엘

솔로 아티스트로 두 번째 발걸음을 내딛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곡 ‘뭐해 (What are you up to)’ 뮤직비디오는 8일 만에 천만 뷰를 넘기는 기록을 세우며 강다니엘 신드롬을 이어갔습니다. 돌풍처럼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의 더 찬란할 2020년을 기대합니다.

1theK 퍼포먼스상

더보이즈(THE BOYZ)

팬심 사로잡는 칼군무 퍼포먼스!

숨소리까지 퍼포먼스가 된다는 압도적인 칼군무의 대가, 열한 명의 소년들! 퍼포먼스형 그룹답게 비주얼, 댄스, 가창력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하며 그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TOP 10

여러분들이 직접 뽑은 2019 대표 아티스트

올해 우리에게 눈물과 웃음, 감동을 선물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 10팀! TOP10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MMA 현장 스케치